학교 리더십/질문법 & 리더십
무엇이 당신을 만드는가 -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질문2
멋지다! 김샘!
2010. 7. 14. 16:10
1. 성취 수준은 학생의 장점에 맞춰 정해야 한다. 학생의 장점을 찾아 그를 바탕으로 어떤 목표에 집중하도록 하고 꾸준히 연습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교사와 교수법에 대한 가장 올바른 정의다.
-나의 수행평가 성취 수준은 부끄럽다. 안되는 학생의 능력에 맞춘 성취수준이 너무나 많다. 2학기에는 학생의 장점을 살린 성취 수준을 작성해 보리라.
2. 우리는 우리 학교의 목적에 적합한 최선의 교육 공헌을 하고 있는가?
3. 개인적으로 선후배는 있어도 일을 할 때 아래위는 없다.
-현대 조직은 지식전문가로 조직되어 있기때문에 서열보다는 공동의 과제에 기여하는 바예 다라 평가되는 것이다. 팀 구성원은 파트너이고 동반자이다.
-부끄럽다. 진주교육대학교 출신들은 어떠한가?(나 역시 진주교육대학교 출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