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반[背反]의 교육 행정
교육지원청이 필요한 이유는 도교육청이 세세하게 살필 수 없으니 더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지역에 맞는 정책을 하라는 요구에 의한 것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니 해체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평당 100만 원을 주고 32평 중고 아파트를 리모델링하는데 15일이면 충분합니다.
어떤 이는 10일 안에 해결하기도 합니다.
대기업이 시공하는 것도 아닌 주변의 작은 업체가 시공하고 하자 보수까지 책임집니다.
학교 화장실 공사를 3개월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는 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업체, 중소 업체를 하는 폐단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3개월 동안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 안전에 대한 노출 등에 대한 고민은 아예 없습니다.
지역교육지원청의 담당자는 아예 점검도 하지 않습니다. 행정실과 교장실에 다녀갔는지는 모르지만 현실적인 개선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면서 공사장 주변으로 학생들의 출입을 통제하라고 담임들에게 짜증스럽게 종용합니다.
안전은 예방이 최고입니다.
위험 요소를 제공하고 안전교육을 논하는 것은 교육에 대한 배반입니다.
방학 동안에 충분히 할 수 있는 공사를 업체의 사정을 고려하여 학생의 안전을 노출시키는 것은 배반의 교육 행정입니다.
지역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교통이 매우 혼잡합니다.
축제장 주변의 학교의 스쿨존은 주정차 차량 단속을 지자체가 포기한 상태입니다. 아니 오히려 묵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교육지원청이 관할의 전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를 해야 합니까?
주차공간부터, 혼잡한 도로, 몰린 사람들, 군중 심리에 의한 혼돈 속에 학생들을 던지는 것입니까?
이 정도의 예상도 못하는 장학사라면 자격이 없는 것이 아닙니까?
만약에 관련 단체의 압력으로 실시하게 되었다면 당신은 정말 자격 없는 교육 행정가입니다.
안전에 노출된 비교육적인 활동을 예방해야 될 당신들이 아닙니까?
교육을 배반하는 교육 행정에 분노합니다.
만약에 정치적으로 선택했다면 당신은 더더욱 교육자로서 자격이 없습니다.
차라리 현실 정치에 뛰어들어 배반의 교육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선택받으십시오.